“천년의 역사”
경주
경주시는 대한민국 경상북도의 도시로 대릉원, 천마총, 안압지, 첨성대, 불국사, 석굴암 등 고대 신라 시대의 유적이 많이 남아 있는 도시입니다.
또한 경주시에는 칼국수, 밀면 등 면류와 김밥이 유명하고 경주빵 역시 유명한 먹거리입니다.
경주시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경주시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AI 키토크로 보는
경주
정겨움이느껴지는
관광여행하기좋은
어마어마한
웅장함이느껴지는
잔잔한
역사적중심지인
아날로그적인
넋을잃게되는
감성을자극하는
감성적인
경주
여행혜택
경주에서 꼭 해야 할 버킷리스트


1. 전통 한옥 카페와 만난 스타벅스, 경주대릉원점에서 커피 마시기
경주/대한민국
“스타벅스에 좌식 자리가?”
고풍스러운 한옥 지붕이 매력적인 스타벅스 ‘경주대릉원점’ 이에요. 전통 한옥으로 신발을 벗고 편히 앉아 쉴 수 있는 좌식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는 매장입니다. 한옥의 정취와 고즈넉한 매력에 빠질 수 있는 이곳에 경주 여행 중이라면 잊지 말고 꼭 들러보세요.


2. 경주에서 신라의 미소를 담은 빵 맛보기
경주/대한민국
“먹어보면 1000년의 미소가 지어질걸?”
신라의 미소로 유명한 문화재 ‘얼굴 무늬 수막새’를 본떠 만든 신라미소빵은 황남빵, 찰보리빵과 함께 경주 대표 주전부리로 유명해요. 통팥 앙금에 세계 10대 음식인 블루베리와 바삭한 호두를 넣어 새콤한 풍미와 고소한 식감을 더해졌어요. 달지 않은 팥소로 건강한 맛을 높여 가족 간식거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요.


3. 모터스포츠의 가장 핫한 레이스, 랠리크로스 경기 관람하기
경주/대한민국
“거친 길을 달리는 짜릿한 쾌감”
정통 카레이싱보다 묘기에 가까운 자동차 경주를 즐겨보고 싶다면 랠리크로스가 어떤가요? 포장도로와 비포장도로가 있는 트랙을 달리는 차들이 점프, 그리고 치열한 몸싸움까지 벌여 박진감 넘쳐요. 현재 미국의 글로벌 랠리크로스와 유럽의 FIA 월드 랠리크로스가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중 이에요.


4. 천 년의 역사를 간직한 경주에서 문화 탐방하기
경주/대한민국
“왕실의 도시에서 만나는 핫플레이스 “
대한민국 경상북도의 ‘황금 도시’ 경주는 신라 시대 유적이 많아 국내 여행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 도시입니다. 천마총, 동궁과 월지, 삼릉숲, 대릉원 등 도시 곳곳에 아름다운 유적지와 고대 유물이 가득한 거리 박물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불국사, 석굴암 등 많은 유적지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최근 황리단길이라 불리는 황남동의 거리가 핫플레이스니 꼭 들러보세요.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 경주입니다.


5. 달을 거닐다, ‘경주 월정교’에서 낭만적인 야경 감상하기
경주/대한민국
“해와 달의 정령을 상징하는 우리나라 고대 월정교 ”
‘월정교’는 해와 달의 정령을 상징하는 일정교와 월정교로 이름이 정해진 것으로 여겨져요. ‘월정교’는 남, 북편 교대와 4개소의 주형교각으로 이루어져 있고, 길이는 약 60.57m로 추정되요. ‘월정교’는 교각의 모양과 크기, 축조수법 그리고 교대 날개별 석축의 돌못 사용 방법과 퇴물림식으로 쌓은 축조 방법은 물론 석재의 색깔과 재질도 유사해요. 경주 춘양교지와 월정교지는 우리나라의 고대 교량의 축조방법과 토목기술을 보여주고 있는 월정교에 가서 신라왕경의 규모와 성격을 살펴보는 건 어떨까요?


6. 아름다운 한옥들로 가득한 ‘경주 교촌마을’에서 한복 나들이하기
경주/대한민국
“한국의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한 경주의 교촌마을”
‘경주 교촌마을’은 신라 신문왕 시기에 지어진 한반도 최초의 국립대학인 국학이 있던 곳이에요. 신라시대의 국학은 고려시대에는 향학으로 조선시대에는 향교로 이어졌다고 해요. 마을의 이름이 ‘교동’, ‘교촌’, ‘교리’ 등으로 불린 것은 모두 향교가 있기 때문이에요. 특히 가난한 이웃을 도우며 한국의 노블레스 오블리주로 실천한 곳이에요. 오늘날 경주의 첨성대, 월성, 계림 등 신라유적이 많이 남아있다고 해요. ‘경주의 교촌마을’은 문화유적의 원형을 잘 보존하면서 보고 즐기는 관광지에요. 관광객들이 직접 관광체험도 가능하다고 해요. ‘경주의 교촌마을’에서 직접 체험도 하고, 신라의 유적들을 관람해보는 건 어떨까요?


7. 달의 연못에 빠진 궁궐, ‘동궁과 월지’에서 야경 감상하기
경주/대한민국
“신라시대의 화려한 궁궐”
경상북도 경주시에 있는 남북국시대 통일신라의 별궁이 자리했던 궁궐터 ‘동궁과 월지’입니다. 궁궐 안에는 현재 중국 사천성 동쪽에 있는 명산인 ‘무산’의 12개 봉우리를 본따 돌을 쌓아 산을 만들었고, 연못을 파고서 그 안에 전설 속의 해중선산인 봉래, 방장, 영주를 상징하는 3개의 섬을 만들고서 꽃을 심고 진기한 새와 짐싱을 길렀다고 해요. 이 연못은 바다를 상징한 것으로 볼 수 있고, 이로 인해 중신 건물을 임해전이라고 불렀다고 해요. 야경과 연못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동궁과 월지’입니다.


8. 대한민국 문화유산의 심장, ‘국립경주박물관’ 둘러보기
경주/대한민국
“신라 천년 역사문화와의 만남”
신라 천년의 수도 경주에 위치하고 있는 ‘국립경주박물관’은 신라의 문화유산을 한 눈에 살필 수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박물관입니다. ‘국립경주박물관’은 60여년의 전통을 지닌 경주어린이박물관학교를 비롯한 여러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어린이박물관도 마련되어 있어요. ‘국립경주박물관’을 출발점으로 신라 천년의 역사문화와 만나는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10. 선열들의 숨결이 느껴지는 ‘옥산서원’에서 힐링하기
경주/대한민국
“사랑스러운 계곡미를 보여주는 옥산서원”
‘경주 옥산서원’ 주변은 경치 좋은 ‘도덕산’, ‘자옥산’ 일대에서 가장 시원스러운 계곡미를 자랑해요. 서원 앞을 흘러가는 계류에는 너럭바위들이 시원스레 깔려 있는데, 짙은 그늘 아래 이 너럭바위에 앉아 쉼없이 흘러가는 물소리를 듣노라면 온갖 시름이 절로 씻겨질 듯해요. 500년 전, 동방오현의 한 사람이자 조선의 대표적인 성리학자 회재 ‘이언적’도 이 곳에서 학문에 열중하다 이렇게 쉬었을 것을 상상할 수 있어요. ‘이언적’은 동방오현의 한 사람으로 추앙될 정도로 이름 높은 조선시대의 성리학자에요. 이 곳의 서원은 시끄럽다 싶을 정도로 물줄기를 떨구는 폭포 아래쪽 용소 위에 놓인 외나무 다리를 통해야 출입할 수 있는데, 막상 경주 옥산서원 안으로 들어서면 바깥의 멋진 경치와 소란스러운 물소리를 전혀 느낄 수 없다고 해요.
경주
대표 명소
수학여행때가기좋은
운치있는
연인과가기좋은
정취가느껴지는
추억을만들수있는
불빛이화려한
한가로움을즐길수있는
전통문화가있는
볼거리가많은
아이들과가기좋은
📢 자주 묻는 질문
◻️ 경주는 어떤 곳 인가요?
경주시는 대한민국 경상북도의 도시로 대릉원, 천마총, 안압지, 첨성대, 불국사, 석굴암 등 고대 신라 시대의 유적이 많이 남아 있는 도시입니다. 또한 경주시에는 칼국수, 밀면 등 면류와 김밥이 유명하고 경주빵 역시 유명한 먹거리입니다. 경주시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경주시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 다른 사람들은 경주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요?
여행객들은 ‘정겨움이느껴지는’ ‘관광여행하기좋은’ ‘어마어마한’ 곳 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경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호텔은 어디인가요?
경주에서 평가가 좋은 호텔은 ‘미니 호텔 141’, ‘메종 미니 호텔 & 게스트하우스’이 있습니다.
‘𝗕𝗼𝗼𝗸𝗶𝗻𝗴.𝗰𝗼𝗺’기준: 경주 인기 호텔 클릭해보기
◻️ 자유여행객들이 선호하는 경주 숙소는 어디인가요?
경주에서 자유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숙소는 미니 호텔 141, 경주장 , 경주지지관광호텔 이 있습니다.
‘𝗕𝗼𝗼𝗸𝗶𝗻𝗴.𝗰𝗼𝗺’기준 : 더 많은 경주 호텔 클릭해보기
◻️ 경주 여행 시 알아야 하는 정보가 있나요?
네 있습니다. 한국에서 경주 까지 0시간51분 소요되며 시차는 같고 통화는 KRW, 언어는 Korean를 사용합니다.
◻️ 경주에서 수학 여행때 가기 좋은 명소는 어디인가요?
경주 대표 수학여행때가기좋은 명소는 ‘첨성대’, ‘불국사’, ‘천마총’입니다.
◻️ 경주에서 추천하는 버킷리스트는 무엇인가요?
경주에서 죽기 전에 꼭 해야 할 버킷리스트는 ‘전통 한옥 카페와 만난 스타벅스, ‘경주대릉원점에서 커피 마시기’ 입니다.
◻️ 지금 예약 가능한 경주 호텔은 어디이고 얼마인가요?
현재 예약 가능한 호텔은 ‘라한셀렉트 경주’, ‘미니 호텔 141’, ‘엠티엠 호텔’이며 각각 1박에 180,000원, 113,000원, 39,600원 입니다.
‘𝗕𝗼𝗼𝗸𝗶𝗻𝗴.𝗰𝗼𝗺’기준: 예약 가능한 경주 호텔
◻️ 경주 호텔의 평균 숙박 요금은 얼마인가요?
경주 4성급, 5성급 호텔 평균 1박 요금은 196,025원, 180,000원 입니다.
‘𝗕𝗼𝗼𝗸𝗶𝗻𝗴.𝗰𝗼𝗺’기준: 더 많은 경주 호텔 클릭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