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들의 도시 “
US
로스앤젤레스는 전 세계에서 작가, 배우, 음악가 등 아티스트들이 가장 많이 살고 있는 도시입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가 대표적인 관광지 입니다.
한인타운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인종이 모여있어 다양한 문화권의 음식을 접해볼 수 있습니다.
AI 키토크로 보는
로스앤젤레스
나이트라이프를즐길수있는
끝내주는
강추하는
감회가새로운
거닐기좋은
관광여행하기좋은
감성적인
감성을자극하는
감명받을수있는
이별후가기좋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필수 여행 정보
비행시간 | 12시간 25분 |
---|---|
비자 유무 | 90일 무비자 |
시차 | 16시간 느림 |
통화 | USD |
전압 | 120V,240V |
언어 | English |
로스앤젤레스
도시 지수
로스앤젤레스
코로나바이러스-19
로스앤젤레스
여행혜택
로스앤젤레스에서 꼭 해야 할 버킷리스트


10/10. 영화 <라라랜드>의 그곳,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화려한 LA 야경 즐기기
로스앤젤레스/미국
“도시의 밤하늘에는 별들의 향연이 펼쳐진다🌟”
<라라랜드>의 두 주인공이 찾아간 ‘그리피스 천문대’는 제임스 딘이 영화 <이유 없는 반항>에서 칼싸움을 벌이던 그 장소입니다. 천문대 앞 공원에는 제임스 딘의 흉상도 놓여 있습니다. ‘그리피스 천문대’는 역사가 오래된 명소이지만 LA의 도시화로 불빛이 너무 강해 실제로 별을 관측하기에 좋은 환경은 아니라고 하네요.하지만, 테슬라 코일과 플라네타륨, 푸코의 진자, 뭐니 뭐니 해도 아름답고 화려한 LA의 야경을 볼 수 있는 장소라서 저녁 데이트 코스로 훌륭합니다!


9/10. 살아 숨쉬는 동시대의 현대미술, 더 브로드 미술관 관람하기
로스앤젤레스/미국
“LA, 현대 미술 중심에 서다🎨”
지역 독지가 엘리 브로드의 브로드 미술재단이 세운 LA의 새로운 명소입니다. ‘ 딜러 스코피디오’와 ‘렌프로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설계를 맡았으며 근처에 있는 프랭크 게리의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과 어우러져 LA 도심을 새롭게 바꾸고 있습니다. 제프 쿤스, 신디 셔먼, 앤디 워홀, 로이 리히텐슈타인 등 현대 미술 작가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으며 상설전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8/10. 렌터카 타고 대자연이 펼쳐지는 미국 도로 달려보기
로스앤젤레스/미국
“거대한 자연을 달릴수록, 늦추어지는 삶의 속도를 경험하다🏎”
빅서와 몬터레이, 17마일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태평양 연안의 1번 국도와 내륙의 요세미티와 그랜드 캐니언, 우뚝 솟은 바위산이 장엄한 모뉴먼트 밸리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고속도로의 카풀 레인은 탑승자 2명 이상이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7/10. <라라랜드>의 주인공들이 탭댄스 추던 공원에서 야경 감상하기
로스앤젤레스/미국
“City of stars, Are you shining just for me?🎥”
<라라랜드>에서 가장 사랑받는 장면 중 하나인 탭댄스 장면은 ‘그리피스 공원’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정확히는 마운트 홀리우드 드라이브 도로 가운데에 있는 캐시 코너입니다. 현지인에게도 낯선 이곳은 실제로는 밤에 불빛 하나 없는 깜깜한 도로 한복판이라네요. 영화에 등장하는 벤치와 가로등은 모두 영화 소품이라고합니다. 그렇지만, 두 주인공 뒤로 펼쳐지는 푸른 야경과 붉은 하늘은 CG 하나 없이 나온 결과물이라고 하니 앞으로 LA에 가면 꼭 들러야 하는 명소임이 분명합니다.


6/10. 전설적인 재즈클럽 ‘라이트하우스 카페’에서 음악 감상하기
로스앤젤레스/미국
“낭만적인 재즈의 선율에 올라타세요🎼”
재즈가 싫다던 미아를 데리고 세바스찬이 들어간 라이트하우스 카페는 실제 운영 중인 아주 전설적인 재즈 클럽입니다. 로스앤젤레스 카운티의 해변 도시 허모사 비치에 있는 ‘더 라이트하우스 카페’는 1949년에 문을 연 오래된 재즈클럽으로, <라라랜드>에서는 할아버지들이 듣는 인기 없는 정통 재즈만 취급한다고 나오지만 실제로는 라틴, 컨트리, 레게 등 아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매일 저녁 각기 다른 공연을 볼 수 있으니 공식 사이트에서 공연 일정을 확인하는 것을 기억하세요 !


5/10. 6.5초의 우주, LA 매직 마운틴에서 무중력 여행하기
로스앤젤레스/미국
“슈퍼맨이 되어 하늘을 날아보자💪”
중력을 거슬러 하늘 높이 치솟아 오르는 슈퍼맨이 된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LA 식스플래그스에 있는 슈퍼맨에 탑승하세요. 특이하게도 역주행을 하여 지상에서 약 120m까지 단 몇 초 만에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시 내려가는데 타본 사람들은 마치 번지점프를 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하네요. 보통 놀이기구들의 안전장치가 최소 어깨까지 되어 있지만 슈퍼맨의 경우는 무릎에만 되어 있어 그 전율이 배가된다는 후문입니다.


4/10. <라라랜드> 속 데이트 명소, ‘엔젤스 플라이트’에서 케이블카 타기
로스앤젤레스/미국
“세계에서 가장 짧은 철로 위 짜릿한 키스💋”
넓지 않은 LA 도심 한구석엔 작은 언덕을 올라가는 케이블카가 있습니다. 1901년에 만들어진 이 케이블카는 완공 당시 세계에서 가장 짧은 철로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몇 번의 작은 사고가 일어나 안전상의 이유로 현재는 운행이 중지된 상태로 영화 장면 역시 가동되지 않는 상황에서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LA 도심을 지나다 엔젤스 플라이트를 만나게 되면 <라라랜드>의 세바스찬과 미아의 달콤한 데이트 장면을 떠올려보아요~


3/10. 죽음의 러쉬아워 LA의 고속도로 분기점에서 사진 찍기
로스앤젤레스/미국
“라라랜드에 들어가고 싶은 그대에게 🎭”
영화 <라라랜드>의 환상적인 도입부는 LA의 악명 높은 상습 정체 구역 인터스테이트 105/110 분기점에서 촬영되었습니다. 한 컷으로 보이는 이 장면은 사실 이틀에 걸쳐 100명 이상의 댄서가 동원하여 완성되었습니다. 영화 속 그 도로가 궁금하다면 105번 고속도로에서 110번 고속도로를 LA 도심 방향으로 타면 됩니다. 월요일 아침의 러시아워라면 영화 이상의 정체를 느낄 수 있겠네요.


2/10. LA 보더들의 성지, 열정의 베니스비치에서 스케이트보드 타기
로스앤젤레스/미국
“열정과 젊음의 감성을 온몸으로 느껴라🛹”
LA에서 내로라하는 스케이트보드 고수들이 모이는 베네치아 비치 스케이트 공원입니다. 일단 여기서 탄다고 하면 어린 꼬마라도 그 실력은 수준급인거죠. 점프부터 눈을 뗄 수 없는 묘기까지 보는 것만으로도 익스트림한 곳 입니다. 한국에서 좀 탄다고 하는 보더분들! 베니스비치 스케이트 공원을 스케이트보드 하나로 주름 잡아보아요.


1/10. 아티스트의 정착지, 로스앤젤레스에서 다채로운 문화예술 즐기기
로스앤젤레스/미국
“팝한 도시에서 즐기는 미국의 맛🌃”
세계에서 다양한 인종이 모인 미국의 대도시, 로스앤젤레스는 다채로운 문화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먼저 LA의 랜드마크 ‘할리우드 사인’에서 사진을 남겨보세요. 영화 <라라랜드>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도시 야경을 바라보는 것도 여행자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이외에도 세계 최초의 원형 빌딩 ‘캐피탈 레코드 빌딩’, 91m 주행거리로 세계에서 가장 짧은 철도 ‘엔젤스 플라이트’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또한,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디즈니랜드’ 등 대형 테마파크까지 있어 즐길 거리가 풍성합니다.
로스앤젤레스
대표 명소
압도적인분위기의
마음에쏙드는
기대이상인
음식이맛있는
만족스러운
혼자가도좋은
드라이브가기좋은
단체로가기좋은
산뜻해지는
불빛이화려한
📢 자주 묻는 질문
⬜️ 로스앤젤레스는 어떤 곳 인가요?
로스앤젤레스는 전 세계에서 작가, 배우, 음악가 등 아티스트들이 가장 많이 살고 있는 도시입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가 대표적인 관광지 입니다. 한인타운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인종이 모여있어 다양한 문화권의 음식을 접해볼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은 로스앤젤레스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요?
여행객들은 ‘나이트라이프를즐길수있는’ ‘끝내주는’ ‘강추하는’ 곳 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로스앤젤레스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호텔은 어디인가요?
로스앤젤레스에서 평가가 좋은 호텔은 선셋 마퀴스 호텔, Hotel 850 SVB West Hollywood at Beverly Hills, Silver Lake Pool & Inn 이 있습니다.
𝗕𝗼𝗼𝗸𝗶𝗻𝗴.𝗰𝗼𝗺 기준 : 로스앤젤레스 인기 호텔
⬜️ 자유여행객들이 선호하는 로스앤젤레스 숙소는 어디인가요?
로스앤젤레스에서 자유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숙소는 옴니 로스앤젤레스 호텔 캘리포니아 플라자, 미야코 호텔 로스앤젤레스가 있습니다.
𝗕𝗼𝗼𝗸𝗶𝗻𝗴.𝗰𝗼𝗺 기준 : 더 많은 로스앤젤레스 호텔
⬜️ 로스앤젤레스 여행 시 알아야하는 정보가 있나요?
네 있습니다. 한국에서 로스앤젤레스 까지 12시간25분 소요되며 시차는 16시간 늦고 통화는 USD, 언어는 English를 사용합니다.
⬜️ 로스앤젤레스 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는 무엇인가요?
로스앤젤레스 에서는 LA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 일반 입장권, 로스앤젤레스 GO 카드 – 올 인클루시브 패스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로스앤젤레스 에서 압도적인분위기의 명소는 어디인가요?
로스앤젤레스 대표 압도적인분위기의 명소는 [우주왕복선 엔더버, Paramount Pictures Studio Tour, 로스앤젤레스 자연사 박물관] 입니다.
⬜️ 로스앤젤레스 에서 추천하는 버킷리스트는 무엇인가요?
로스앤젤레스 에서 죽기 전에 꼭 해야 할 버킷리스트는 ‘영화 <라라랜드>의 그곳,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화려한 LA 야경 즐기기’ 입니다.
⬜️ 지금 예약 가능한 로스앤젤레스 호텔은 어디이고 얼마인가요?
현재 예약 가능한 호텔은 [파머스 도터 호텔, 호텔 카멜 바이 더 시, 옥스퍼드 팰리스 호텔] 이며 각각 1박에 203,960원, 181,171원, 131,264원 입니다.
𝗕𝗼𝗼𝗸𝗶𝗻𝗴.𝗰𝗼𝗺 기준 : 예약 가능한 로스앤젤레스 호텔
⬜️ 로스앤젤레스 호텔의 평균 숙박 요금은 얼마인가요?
로스앤젤레스 4성급, 5성급 호텔 평균 1박 요금은 237,033원, 540,012원 입니다.
𝗕𝗼𝗼𝗸𝗶𝗻𝗴.𝗰𝗼𝗺 기준 : 더 많은 로스앤젤레스 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