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틀즈의 고향”
영국 ‘리버풀’
리버풀은 영국 잉글랜드 북서부의 도시로
비틀즈로 유명한 도시에요.
리버풀엔 비틀즈 관련 명소가 있어서
비틀즈를 좋아하는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에요.
또한, 워커 미술관은 리버풀에서
가장 유명한 미술관으로 14세기부터 21세기까지의
유럽 회화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어요.
AI 키토크로 보는
리버풀
조깅하기좋은
편안한
익스트림스포츠를즐길수있는
수준이높은
신나는
이별후가기좋은
흥분되는
감명받을수있는
강추하는
건전한
영국
리버풀
필수 여행 정보
비행시간 | 11시간 28분 |
---|---|
비자 유무 | 180일 무비자 |
시차 | 8시간 느림 |
통화 | GBP |
전압 | 230V |
언어 | English |
리버풀
도시 지수
리버풀
코로나바이러스-19
리버풀
여행혜택
리버풀에서 꼭 해야 할 버킷리스트


01. 영국 최고 축구의 도시 리버풀에서 ‘머지사이드 더비’ 직관하기
리버풀/영국
“비틀즈의 추억이 가득한 도시”
◻️ 영국 북서부의 항구도시 리버풀은 전설적인 록 그룹 비틀즈와 명문 축구팀 리버풀 FC로 유명해요.
– 비틀즈의 음악을 좋아한다면 꼭 가봐야 하는 비틀즈 박물관 더 비틀즈스토리와 축구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리버풀 FC의 홈 경기장인 안필드 스타디움은 리버풀의 대표 명소에요.
– 비틀즈를 추억할 수 있는 매튜 스트리트와 버려진 항구를 멋진 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킨 앨버트 독, 멋지고 개성적인 리버풀 대성당 등 다양한 명소가 있어 여행 내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요.


02. 전 세계가 사랑한 밴드의 역사, ‘비틀즈 스토리’ 둘러보기
리버풀/영국
“비틀즈의 발자취가 담긴 애비 로드를 따라”
◻️ <Yesterday>, <Let It Be> 등 수많은 명곡을 남긴 영국의 대표적인 록 밴드 비틀즈의 역사에 대해 전시한 박물관 ‘비틀즈스토리(The Beatles Story)’가 있는데요.
– 전 세계에 있는 비틀즈 팬들의 방문으로 언제나 붐비는 이곳에는 전설적인 록 밴드가 걸어온 길에 관한 이야기와 함께 멤버들이 실제 사용했던 악기, 애장품이 전시되어 있어요.
– 초창기 공연했던 클럽과 카페, 애비 로드 스튜디오 등을 재연해 놓은 공간도 준비되어 있어 그들의 역사를 더 실감 나게 들여다볼 수 있어요.
– 비틀즈뿐만 아니라 ‘밥 딜런’, ‘엘비스 프레슬리’ 등 밴드에 영향을 준 가수들에 대한 설명이 곁들여져 있어 섬세함이 돋보이는 공간이에요.


03. 열정의 붉은 발자국, ‘안필드’ 둘러보기
리버풀/영국
“축구를 향한 리버풀의 애정이 담긴 홈구장”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팀, 리버풀 FC의 홈구장 ‘안필드(Anfield)’는 수많은 축구 팬이 찾는 명소로서, 5만여 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리버풀의 홈 경기는 열기로 가득해요.
– 경기가 없는 날에는 경기장 곳곳을 살펴볼 수 있는 스타디움 투어가 준비되어 있어요.
– 선수들이 직접 사용하는 라커룸, 경기를 앞두고 인터뷰를 진행하는 콘퍼런스홀, VIP를 위해 따로 마련된 공간 등 다양한 시설을 살펴볼 수 있어요.
– 함께 운영되고 있는 박물관에서는 구장과 팀의 변천사를 비롯해 리버풀이 영구 소장하고 있는 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를 만나볼 수 있어요.


04. 비틀즈의 역사가 시작된 곳, ‘캐번 클럽’에서 라이브 공연 감상하기
리버풀/영국
“그들의 전설이 시작된 곳”
◻️ 전 세계 록 밴드의 전설로 손꼽히는 비틀즈의 시작을 함께한 곳, 영국 리버풀에 있는 ‘캐번 클럽(Cavern Club)’은 1961년, 무명이었던 비틀즈가 5파운드의 출연료를 받고 공연을 시작해 1963년까지 총 292번의 무대를 만들어낸 곳으로 유명해요.
– 그만큼 비틀즈를 사랑하는 팬들에게는 성지처럼 여겨지는 곳이기도 한데요.
– 벽돌 인테리어로 완성된 클럽 내부에서는 곳곳에 걸려있는 비틀즈 멤버들의 사진과 함께 끊임없이 흘러나오는 비틀즈의 수많은 명곡을 감상할 수 있어요.
– 클럽의 로고와 비틀즈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머그잔과 자석, 스탠드 등의 기념품도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에요.
– 지금도 꾸준히 라이브 공연이 열리고 있어 음악을 즐기러 오는 수많은 사람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어요.
– 비틀즈의 흔적을 간직한 리버풀의 자랑, ‘캐번 클럽’의 분위기를 즐겨보세요.


05. 모던한 건축 예술, ‘리버풀 메트로폴리탄 대성당’ 방문하기
리버풀/영국
“볼거리가 많아 매력적인 성당”
◻️ 영국의 ‘리버풀 메트로폴리탄 대성당(Liverpool Metropolitan Cathedral)’은 성당임에도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건축물이에요.
– 세계적인 건축가 ‘Frederick Gibberd’가 설계한 이 성당은 마치 거대한 원뿔형 천막처럼 보이는데요.
– 성당의 정점에 얹혀 있는 거대한 왕관이 눈길을 끄는 곳으로, 성당 내부에는 원형의 본당을 비롯한 9개의 예배당, 푸른색과 자주색으로 환하게 빛나는 스테인드글라스 창문, 하얀 대리석 제단, 벽면을 장식하는 종교 미술 작품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해요.
– 나선형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수백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묘실이 나오는데요.
– 이 지하 묘실에서는 가끔 콘서트가 열리기도 하니 성당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연 일정도 확인해보세요.
리버풀
대표 명소
찬란한
감각적인
근사한
매력적인
볼거리가많은
매혹적인
기대이상인
마음에쏙드는
꿈꾸는것같은
흥분되는
📢 자주 묻는 질문
◻️ 리버풀은 어떤 곳인가요?
리버풀은 잉글랜드 북서부의 도시로 비틀즈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리버풀엔 비틀즈 명소가 비틀즈를 좋아하는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입니다. 또한 워커 미술관은 리버풀에서 가장 유명한 미술관으로 14세기부터 21세기까지의 유럽 회화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축구를 좋아하는 여행객은 안필드에서 축구경기를 보는 것도 빼놓아선 안될 것입니다.
◻️ 다른 사람들은 리버풀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요?
여행객들은 ‘조깅하기좋은’ ‘편안한’ ‘익스트림스포츠를즐길수있는’ 곳 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리버풀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호텔은 어디인가요?
리버풀에서 평가가 좋은 호텔은 ‘풀만 리버풀’, ‘Quest Liverpool City Centre’, ‘Staybridge Suites Liverpool’ 이 있습니다.
‘𝗕𝗼𝗼𝗸𝗶𝗻𝗴.𝗰𝗼𝗺’기준: :리버풀 인기 호텔 클릭하기
◻️ 자유여행객들이 선호하는 리버풀 숙소는 어디인가요?
리버풀에서 자유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숙소는 ‘The Richmond Hotel; BW Signature Collection’, ‘Quest Liverpool City Centre’, ‘이지호텔 리버풀’ 이 있습니다.
‘𝗕𝗼𝗼𝗸𝗶𝗻𝗴.𝗰𝗼𝗺’기준: 더 많은 리버풀 호텔 클릭하기
◻️ 리버풀 여행 시 알아야 하는 정보가 있나요?
네 있습니다. 한국에서 리버풀 까지 11시간 28분 소요되며 시차는 8시간 늦고 통화는 GBP, 언어는 English, Welsh, Scots Gaelic를 사용합니다.
◻️ 리버풀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는 무엇인가요?
리버풀에서는 ‘리버풀 FC 경기장 투어’, ‘리버풀 비틀즈 스토리 입장권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제공)’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리버풀에서 찬란한 명소는 어디인가요?
리버풀 대표 찬란한 명소는 ‘에인트리 레이스코스’, ‘Mersey Ferries’, ‘리버풀 워터프런트’ 입니다.
◻️ 리버풀에서 추천하는 버킷리스트는 무엇인가요?
리버풀에서 죽기 전에 꼭 해야 할 버킷리스트는 ‘영국 최고 축구의 도시 리버풀에서 ‘머지사이드 더비’ 직관하기’ 입니다.
◻️ 지금 예약 가능한 리버풀 호텔은 어디이고 얼마인가요?
현재 예약 가능한 호텔은 ‘Mercure Liverpool Atlantic Tower Hotel’, ‘풀만 리버풀’, ‘주리스 인 리버풀’ 이며 각각 1박에 85,061원, 94,512원, 77,185원입니다.
‘𝗕𝗼𝗼𝗸𝗶𝗻𝗴.𝗰𝗼𝗺’기준: 예약 가능한 리버풀 호텔 클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