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취향 여행지 추천 “심장이쫄깃해지는” 도시 Best 10 – 마이버킷리스트(My Bucketlist)

Square

 전 세계 1억 가지 이상의 여행 취향을 AI 키토크로 검색할 수 있는마이버킷리스트(𝗠𝘆 𝗕𝘂𝗰𝗸𝗲𝘁𝗹𝗶𝘀𝘁)’앱을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오늘은 다양한 AI 키토크 중에서 “심장이 쫄깃해지는” 키토크를 가진 나라를 알아볼까요?

‘심장이쫄깃해진다’라는 말을 들으면,  여러분들은 어떤 나라가 먼저 생각나시나요?

마이버킷리스트(𝗠𝘆 𝗕𝘂𝗰𝗸𝗲𝘁𝗹𝗶𝘀𝘁)’앱에는 15,542개의 “심장이 쫄깃해지는” 취향 여행지가 소개되어있어요!

오늘은  “심장이 쫄깃해지는” 취향으로 떠나는 해외 여행지 BSET10을 소개해드릴게요. 

10. “북쪽의 백색 도시”

 핀란드 ‘헬싱키’

‘헬싱키’는 핀란드의 수도에요.

헬싱키의 랜드마크인 헬싱키 대성당은 19세기 신고전주의 건축물로 녹색 돔이 대성당의 상징이라 할 수 있어요.

헬싱키 마켓 스퀘어는 항구에 위치한 시장으로 겨울철엔 텐트식 난방 카페를 운영하기도 하여 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이에요.

수오멘린나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고 이곳에 가면 대포, 조선소, 박물관 등 볼거리가 많아요.

AI 키토크로 보는
헬싱키

기막히는

감성을자극하는

감성적인

감명받을수있는

고급스러운

고요한

나이트라이프를즐길수있는

건전한

기대이상인

졸업여행으로가기좋은

헬싱키에서 꼭 해야 할 버킷리스트

버킷리스트

① 핀란드 일상 속으로 빠져드는 전통 사우나 즐기기

헬싱키/핀란드

“자작나무를 태워 만든 열기\n그리고 한겨울 얼음 호수”
◻️ 한국의 집에는 ‘김치냉장고’가 있듯이, 핀란드의 집에는 ‘작은 사우나’가 있어요. 핀란드 사람들은 그곳에서 매일 사우나를 즐겨요.

 – 겨울이 되면 얼어붙은 호숫가 근처에 간이 사우나를 만들고 사우나를 즐기다가 얼음물로 뛰어들곤 해요. 하지만 여행객이 핀란드인의 사우나 문화를 체험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에요.

 – 핀란드 ‘사우나 데이’ 사이트에서는 여행자가 체험할 수 있는 곳곳의 사우나 시설을 소개하고 사우나에 대한 다양한 팁을 제공해요.

버킷리스트

② 로맨틱한 야경 바라보며 도심 속 수영 즐기기

헬싱키/핀란드

“해가 지면 아름다운 야경을 보며\n수영을 즐겨보자”
◻️ 헬싱키 도심 바닷가에 있는 헬싱키 알라스는 세 개의 플로팅 풀로 구성된 수영장이에요.

 – 손 닿는 곳에 바다가 있지만, 바다와 분리된 물로 채워져 계절에 상관없이 수영을 즐길 수 있어요.

 – 해수풀, 담수풀, 어린이용 세 개의 풀로 구성되어 있고 사우나 등 부대시설도 있어 핀란드 사우나 문화를 체험하면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에요.

 – 입장료는 성인 12유로로 평일은 06:15~23:00, 주말엔 08:00~23:00에 운영돼요. 

버킷리스트

③ 미니멀리즘의 선두, 암석교회 방문하기

헬싱키/핀란드

“잔잔한 심플함의 매력”
◻️ 1969년에 완성된 템펠리아우키오 교회는 건축가 겸 가구 디자이너인 티모와 투오모 수오말라이넨 형제의 작품으로, 시대를 앞서간 미니멀리즘 건축물이에요.

 – 바위를 쪼아낸 원형 공간에 채광이 드는 거대한 돔을 덮어 자연광이 내부를 밝히도록 설계했어요.

 – 루터교의 교리를 건축물로 표현해냈다는 평가를 받는 기념비적인 건축물이에요.

 – 음향 전문가가 설계 단계에서부터 참여하여 뛰어난 음향 구조로 되어 있어 다양한 음악회가 열리기도 해요.

 – 3유로의 입장료가 있으며 행사에 따라 입장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09. “프랑스 음식의 고향”

 프랑스 ‘디종’

디종은 에스카르고, 부르고뉴 와인과 같은 세계적으로 우수한 품질의 포도주를 생산하는 도시이며 머스타드의 본고장이자 유럽의 식도락 도시에요.

생 베니뉴 대성당, 성 필리베르 교회, 법원 등 옛 건물이 많고, 프랑스에서도 손꼽히는 미술 도시이기도 해요.

AI 키토크로 보는
디종

신나는

영감을얻을수있는

감성적인

감성을자극하는

거닐기좋은

조깅하기좋은

산책하기좋은

웅장함이느껴지는

감명받을수있는

안락한

 

디종에서 꼭 해야 할 버킷리스트

버킷리스트

① 명품 와이너리 DRC의 ‘그랑크뤼 와인’ 모두 마셔보기

디종/프랑스

“와인계의 에르메스”
◻️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에는 세상에서 가장 비싼 와인 중 하나를 만드는 와이너리가 있어요. 바로 도멘 드 라 로마네 꽁띠, 줄여서 DRC에요. DRC는 원래 그랑크뤼 와인(최고 등급 밭의 포도만을 사용해 만든 와인)만을 만들었지만, ‘본 로마네 뀌베 두보 블로쉐’라는 1급 밭 와인을 라인업에 추가하면서부터 그 기록은 깨지게 됐어요. DRC의 그랑크뤼 와인으로는 그 유명한 로마네 꽁띠를 비롯해 라 따슈, 리쉬부르, 로마네 생 비방, 그랑에세조, 에세조, 몽라쉐가 있어요. 희소성이 매우 높아 돈만 있다고 쉽게 살 수는 없다고 해요!

버킷리스트

② 아름다운 미술 도시 ‘디종’에서 식도락 여행하기

디종/프랑스

“아름다운 건축양식을 자랑하는 도시”
◻️ 디종은 에스카르고, 부르고뉴 와인과 같은 세계적으로 우수한 품질의 포도주를 생산하는 도시에요.

 – 하루 정도면 도시 전체를 다 구경하고도 남는 작은 곳이지만 머스타드의 본고장으로 유명한 유럽의 식도락 도시에요.

 – 생 베니뉴 대성당, 성 필리베르 교회, 법원 등 14~15세기 중세 및 르네상스 건물이 많아요. 프랑스에서도 손꼽히는 미술 도시인 이곳으로 눈과 입이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세요!

08. “와인의 도시”

프랑스 ‘보르도’

보르도는 포도주로 유명하고 최근 세계 문화 유산에도 등재된 역사적인 도시에요.

보르도는 역시 와인이 유명하므로 보르도를 여행한다면 와이너리 투어를 빼놓을 수 없어요.

꼬메디 광장, 그랑 떼아트르, 껭꽁스 대광장, 쎙 땅드레 대성당 등 여행객들에게 흥미를 끌 많은 볼거리가 있어요.

AI 키토크로 보는
보르도

감성을자극하는

감명받을수있는

감성적인

미슐랭가이드에소개된

수준이높은

자전거타기좋은

편안한

수학여행가기좋은

은은한

유익한시간을보낼수있는

 

보르도에서 꼭 해야 할 버킷리스트

버킷리스트

① 프랑스의 한적한 마을 ‘베낙’이 자랑하는 오리고기 맛보기

보르도/프랑스

“푸아그라의 나라에 숨겨진 오리고기 맛이란?”
◻️ 프랑스 남서부 베르쥐락 지방에 있는 작은 마을 ‘베낙(베나케카즈낙)’이에요.

 – 성을 향해 오르는 좁은 돌길과 어귀마다 마주치는 주택들의 조화가 프랑스에서 가장 예쁜 마을에 뽑힐만해요.

 – ‘La Petite Tonnelle(라 프티트 토넬)’은 이 숨은 마을이 숨기고 있는 또 하나의 보물이에요. 예약해서 멀리까지 찾아온 이방인의 마음을 빼았아요. 오리, 꿩고기 샐러드는 꼭 놓치지 말고 경험해보세요!

버킷리스트

② 깊은 풍미의 황홀함, 세계 3대 귀부 와인 마시기

보르도/프랑스

“귀한 곰팡이가 만드는\n황홀한 영혼의 물방울 “
◻️ 귀부 와인이란 귀부병에 걸린 포도로 만든 와인을 뜻해요.

 – 귀부병은 포도 수확 시기가 지나고 겨울이 찾아올 무렵 일종의 곰팡이가 포도에 침투해 수분을 거의 증발시켜 열매를 건포도화시키는 증상이에요. 와인의 원료인 포도즙 양이 극도로 줄어들어 자연스러운 단맛이 응축돼요.

 – 프랑스 소테른, 헝가리 토카이, 독일 트로켄베렌아우스레제가 바로 세계 3대 귀부와인에 속하는 곳이에요. 소테른 중에는 샤토 디켐, 토카이 중에는 오레무스, 트로켄베렌아우스레제 중에는 에곤 뮬러가 대표적인 생산자에요.

버킷리스트

③ 달콤한 와인의 도시 보르도에서 5대 와인 정복하기

보르도/프랑스

“보르도가 선사하는 달콤한 과실 향기”
◻️ 프랑스 보르도는 부르고뉴, 상파뉴 지방과 함께 프랑스 최고의 와인 명산지로 꼽혀요.

 – 그중에서도 5대 샤토라고 불리는 1등급 와이너리 5개는 현존하는 최고급 와인을 말할 때 항상 언급되는 곳이에요.

 – 1973년에 2등급에서 1등급으로 승격된 샤토 무통로칠드를 제외한 샤토 라피트 로칠드, 샤토 마고, 샤토 오브리옹, 샤토 라투르 4개는 1855년 지정한 등급 체계가 현재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어요. 

07. “슬로베니아의 사랑스런 도시”

슬로베니아 ‘류블랴나’

류블랴나는 이름만큼이나 사랑스러운 도시입니다. 구시가와 신시가를 가로지르는 류블라니차강을 따라 걷고 싶은 거리가 이어져요.

구시가의 상징, 류블랴나 성과 강변의 노천카페도 운치를 더해요.

관광지보다 현지인의 삶 속으로 스며들고 싶은 여행자라면 류블랴나 중앙 시장을 추천해요.

AI 키토크로 보는
류블랴나

흥분되는

이별후가기좋은

마음이평화로워지는

바베큐파티하기좋은

건전한

강추하는

기막히는

고요한

감명받을수있는

나이트라이프를즐길수있는

류블랴나에서 꼭 해야 할 버킷리스트

버킷리스트

① 낭만이 흐르는 로맨틱한 도시, ‘류블라냐’에서 ‘용의 다리’ 건너기

류블랴나/슬로베니아

“사랑할 수밖에 없는 도시”
◻️ 슬로베니아의 수도, 류블랴나는 ‘사랑스러운’이라는 뜻을 지닌 작은 도시에요.

 – ‘류블랴나 성’에 올라 도시를 내려다보거나 에메랄드빛 류블랴니차강을 따라 걷다 보면, 마치 동화 속에 있는 듯한 기분을 줘요.

 – 인기 있는 명소로는 도시의 대표적인 건축물, ‘용의 다리’와 화려하고 아름다운 ‘성 니콜라스 대성당’, 사랑의 다리라고 불리는 ‘부처스 브릿지’ 등이 있어요. 소박한 매력이 사랑스러운 동유럽의 도시, 류블랴나로 지금 떠나보세요!

버킷리스트

② 몸짓으로 담아낸 이야기, ‘Museum of Puppetry’ 인형극 보기

류블랴나/슬로베니아

“생명을 불어넣은 인형들의 연극”
◻️ 순수한 동화부터 날카로운 사회 풍자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주제를 깊이 있게 다루는 슬로베니아의 인형극은 문화적으로 큰 가치가 있어요. 슬로베니아의 수도 류블랴나에는 전통 인형극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살펴볼 수 있는 ‘Museum of Puppetry’가 있어요.

 – 2015년 설립된 이곳에는 인형극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상설 전시관과 인형극을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공연장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단순히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인형극을 직접 배워볼 수 있는 프로그램 역시 제공하고 있어 많은 여행객이 이곳을 방문해요. 슬로베니아 정서가 담긴 인형극의 모든 것, ‘Museum of Puppetry’에서 만나보세요! 

버킷리스트

③ 사랑이 넘치는 ‘도살자 다리’에 연인과 자물쇠 걸기

류블랴나/슬로베니아

“은은한 조명이 비추는 강가의 다리 “
◻️ 류블랴니차강 위에 놓인 ‘도살자 다리(Butchers Bridge)’를 아시나요? 과거 류블랴나 중앙 시장의 여러 정육점이 모여 있던 장소에서 유래한 이름인데요. 다리 양옆을 따라 설치된 난간에는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며 걸어둔 연인들의 자물쇠가 빼곡하고, 난간을 따라 걷는 길은 투명한 유리로 되어 있어 마치 강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줘요.

 – 특히 밤이 되면 다리를 따라 설치된 조명이 류블랴니차강을 은은히 비춰주며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하기도 해요. 슬로베니아의 정취가 담긴 ‘도살자 다리’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06. “맛과 향으로 가득한 도시”

멕시코 ‘오악사카’ 

오악사카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멕시코 남부의 멋진 도시에요.

특히 마세도니오 알칼라 극장과 신비로운 이에로 베일 아구아 폭포를 본다면 그 웅장함에 놀랄 거에요.

흥미로운 페스티벌과 맛있는 요리, 그리고 문화적인 명소까지 가득한 다채로운 즐거움을 느끼고 싶다면 멕시코의 오악사카를 방문해보세요!

AI 키토크로 보는
오악사카

강추하는

소소함을느낄수있는

안락한

편안한

포근한

예술적인

사색하기좋은

길거리음식을즐길수있는

정열적인

전통음식을맛볼수있는

 

오악사카에서 꼭 해야 할 버킷리스트

버킷리스트

① 고대로부터 전해지는 멕시코 ‘오악사카’ 정통 축제 즐기기

오악사카/멕시코

“맛과 향으로 가득한 도시”
◻️ 미식의 천국 와하카는 멕시코 남부에 있는 도시이며, 세계 유산으로 지정되었어요.

 – 와하카 시장에서는 멕시코의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고, 아기자기한 풍경화 같은 마을을 감상할 수 있어요.

 – 또한, 마세도니오 알칼라 극장과 신비로운 이에로 베일 아구아 폭포, 와하카 대성당은 와하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에요. 

버킷리스트

② 흐르지 않는 폭포, ‘Hierve el Agua’에서 수영하기

오악사카/멕시코

“자연이 만들어낸 신비한 풍경”
◻️ 멕시코 오악사카의 ‘Hierve el Agua’는 두 개의 폭포처럼 보이는 바위 절벽이에요.

 – 이곳은 새하얀 세로줄 모양의 지형으로 마치 폭포가 쏟아지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미네랄을 포함한 지하수가 절벽으로 흘러넘쳐 종유석처럼 퇴적되어 이러한 풍경을 만들어내었다고 해요.

 – 두 개의 폭포 절벽 중 짧은 쪽을 ‘cascada chica’, 긴 쪽을 ‘cascada grande’라고 하는데, 작은 폭포 절벽 위쪽에는 자연 수영장이 있어 수영 하거나 발을 담가볼 수 있어 시원한 즐거움을 선사해요.  흐르지 않는 폭포 위에서 시원한 전망과 함께 수영해 보세요! 

버킷리스트

③ 돌에 새겨진 고대 문명, ‘Monte Albán’에서 유적 감상하기

오악사카/멕시코

“오악사카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 오악사카 근교의 ‘Monte Albán’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된 고고학 유적지에요.

 – 이곳에는 과거 대도시의 흔적이 남아 있으며, 당시 이곳에 살던 사람들의 생활 문화를 이러한 유적을 통해서 엿볼 수 있어요.

 – 특히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광장 곳곳에 그림이 조각된 돌비석이 널려 있다는 것인데요. 세밀하게 표현된 그림을 통해 고대 문화와 예술을 느껴볼 수 있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해요. 유적 입장료를 내면 내부에 있는 박물관도 관람할 수 있으니 함께 방문해 보세요! 

05. “천사의 야경”

푸에블라멕시코 ‘푸에블라’

푸에블라데사라고사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 푸에블라는 멕시코의 도시에요.

이곳은 바로크식 아름다움의 절정을 보여주는 곳으로, 복잡하고 정교하면서도 화려하기까지 한 건물이 즐비한 도시에요.

모든 건물과 학교, 수녀원, 동네 술집과 노점상까지도 엄격한 미적 기준을 갖춰 짓는 이곳은 빈틈없는 아름다움으로 관광객을 압도하는 곳이에요.

AI 키토크로 보는
푸에블라

강추하는

안락한

젊음을되찾을수있는

예술적인

조깅하기좋은

볼거리가많은

경의를표하게되는

관광여행하기좋은

창의성이느껴지는

고귀한

푸에블라에서 꼭 해야 할 버킷리스트

버킷리스트

① 천사의 도시, ‘푸에블라 데 사라고사’에서 대성당 방문하기

푸에블라/멕시코

“아름다운 천사의 도시”
◻️ 르네상스와 바로크 시대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푸에블라 데 사라고사’에요. 멕시코 중남부에 있으며 ‘천사의 도시’라고 불려요. 그 이유는 300여 개가 넘는 성당이 도시 곳곳에 자리하기 때문인데요.

 – 대표적인 건축물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대성당과 산토도밍고 성당이에요. 대성당은 1649년 건설돼 화려한 르네상스 양식을 뽐내며 산토도밍고성당은 멕시코 바로크 양식을 대표해요. 서로 다른 두 문화의 조화로 아름다운 도시, 푸에블라로 떠나보세요.

버킷리스트

② 푸에블라의 황금 교회에서 화려한 예배당 감상하기

푸에블라/멕시코

“햇살에 부서지는 찬란한 금빛”
◻️ ‘Church of Santo Domingo, Puebla’는 멕시코 푸에블라에 있는 로마 가톨릭 교회로, ‘Historic Centre of Puebla’의 중심부에 있는 곳이에요.

 – 평범한 교회처럼 보이는 이곳은 부속 예배당인 ‘Chapel of the Rosario, Puebla’로 유명한데요. 돔을 중심으로 십자가 형태를 이루고 있는 이 예배당은 황금빛으로 뒤덮인 벽과 대형 캔버스 그림, 금빛 제단과 성모 마리아의 삶을 다룬 그림들로 눈이 부실만큼 화려하게 장식되어있어요. 예배당에 들어가 햇살에 부서지는 찬란한 황금빛을 감상해보세요! 

 

04. “파키스탄의 최대 도시”

파키스탄 ‘카라치’

카라치는 파키스탄 남부의 아라비아해에 면했으며 과거에 파키스탄의 수도이기도 했던 파키스탄 최대 도시에요.

샤르나 섬에서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등의 활동을 즐길 수 있어 해양체험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인 체험이 될 거에요.

AI 키토크로 보는
카라치

젊음을되찾을수있는

동심으로돌아갈수있는

관광여행하기좋은

아찔한

당일치기하기좋은

아이들과가기좋은

스릴넘치는

웅장함이느껴지는

고요한

햇살즐기기좋은

카라치에서 꼭 해야 할 버킷리스트

버킷리스트

① 시원한 해양 스포츠의 도시, ‘카라치’에서 스노클링 해보기

카라치/파키스탄

“3대 전통시장과 해안선이 명물”
◻️ 카라치는 아라비아해 연안에 있는 파키스탄 남부의 해안 도시에요.

 – 파키스탄의 최대 도시인 이곳은 과거 영국으로부터 독립할 당시 수도였던 곳이에요.

 – 영국 식민지배 당시 지어진 프레어 홀은 현재 미술관과 도서관으로 사용되며 정원에 둘러싸인 경관이 아름다워 관광 명소가 되었어요.

 – 카라치의 작은 섬, 샤르나섬에서는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절벽 다이빙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요. 해양체험을 좋아하는 여행자에게 추천하는 여행지에요!

03. “에브로강이 흐르는 성당의 도시”

 스페인 ‘사라고사’

사라고사는 스페인 북동부 아라곤 지방의 도시로, 스페인 북동부를 흐르는 에브로강이 사라고사를 가로질러 흘러가요.

필라르 대성당, 라세오 성당, 산파블로 교회, 라 알하페리아 궁전 등 사라고사는 아름다운 건축물이 많아요.

또한 달리 극장 미술관, 태피스트리 박물관 등 문화 공간도 있으며 와이너리 투어가 가능한 페데네스 지역 등 여행객들이 즐길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매력적인 도시라 할 수 있어요.

AI 키토크로 보는
사라고사

자전거타기좋은

예술적인

산뜻한

눈물나게감동적인

경의를표하게되는

창의성이느껴지는

고귀한

심장이쫄깃해지는

섬세함이돋보이는

흥미로운역사를지닌

 

사라고사에서 꼭 해야 할 버킷리스트

버킷리스트

① 궁전과 강이 아름다운 도시 ‘사라고사’에서 산책하기

사라고사/스페인

“중세시대의 아라곤 왕국의 수도”
◻️ 사라고사는 스페인 북동부 아라곤 지방의 도시로, 스페인 북동부를 흐르는 에브로강이 사라고사를 가로질러 흘러요. 에브로강에서 카약을 하며 건축물을 보는 재미를 놓치지 마세요. 

 – 필라르 대성당, 라세오 성당, 산파블로 교회, 라 알하페리아 궁전 등 아름다운 건축물이 많아요. 

버킷리스트

② 성모 강림의 전설, ‘필라 성모 대성당’에서 노을 감상하기

사라고사/스페인

“고야의 천장화가 있는 아름다운 대성당”
◻️ 스페인 사라고사의 아름다운 교회, ‘필라 성모 대성당(The Cathedral-Basilica of Our Lady of the Pillar)’에요.

 – 지역 전설에 따르면 야고보가 에브로강둑에서 기도하고 있을 때 성모 마리아가 나타나 교회를 지으라 하여 이 교회가 건설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로 인해 역사상 최초로 성모 마리아에게 헌정된 교회로 알려지기도 했어요.

 – 내부에서는 프란시스코 고야가 그린 천장화를 볼 수 있으며, 유료 전망대에 올라가면 에브로강과 어우러지는 사라고사의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할 수 있어요. 역사가 담긴 고풍스러운 대성당을 배경으로 도시의 눈부신 풍경을 즐겨보세요!

02. “빠에야의 본고장”

스페인 ‘발렌시아’

발렌시아는 스페인의 공업 도시이면서, 마요르카와 함께 관광지로도 유명해요.

발렌시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축제로 불꽃 축제와 토마토 축제가 대표적이에요.

그리고 발렌시아의 해변은 시내에서 버스나 지하철, 트램을 타고 갈 수 있어서 많은 관광객이 찾아요.

특히 말바로사 해변은 도시에서 가장 가까우며 포트 사플라야는 알록달록한 주위 건물이 인상적이라 ‘스페인의 작은 베네치아’로도 불리는 곳이에요.

AI 키토크로 보는
발렌시아

편안한

정갈한

조용한

평화로운

수학여행가기좋은

자전거타기좋은

거닐기좋은

건전한

강추하는

고요한

발렌시아에서 꼭 해야 할 버킷리스트

버킷리스트

① 지중해 도시 ‘발렌시아’에서 토마토 축제 즐기기

발렌시아/스페인

“과거와 현대의 도시 발렌시아”
◻️ 발렌시아는 마드리드, 바르셀로나를 이어 스페인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에요.

 – 발렌시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축제가 바로 토마토 축제와 불꽃 축제에요. 활기찬 여행을 원한다면 축제 기간을 확인하여 이곳에 들러보세요! 

 – 스페인에서 가장 큰 섬인 마요르카섬과 흥이 넘치는 이비자섬은 이미 유명한 관광 명소에요. 도시에서 가장 가까운 말바로사 해변, 그리고 알록달록한 마을이 있어 ‘스페인의 베네치아’로도 불리는 포트 사플라야 해변도 매력적이에요. 

버킷리스트

② 도시를 물들이는 붉은빛! 발렌시아 ‘토마티나’에서 토마토 싸움 참가하기

발렌시아/스페인

“빨간 토마토에 담겨 날아가는 모든 스트레스”
◻️ 정열의 토마토 축제로도 불리는 토마티나는 ‘발렌시아’의 작은 마을, 부뇰에서 열리는 최고의 여름 축제에요.

 – 토마티나는 매년 8월 마지막 주에 열리며, 참가자끼리 토마토를 던짐으로써 여름의 열기와 스트레스를 식힐 수 있어요. 토마티나 축제에서는 토마토 던지기뿐만 아니라 발렌시아 대표 음식 파에야 만들기, 토마티나 축제 전야제와 뒤풀이 파티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버킷리스트

③ 유물로 남은 최후의 만찬, ‘발렌시아 대성당’에서 성배 보기

발렌시아/스페인

“전설을 품고 있는 아름다운 성당”
◻️ 발렌시아의 대표적인 명소, ‘발렌시아 대성당(valencia cathedral)’이에요.

 – 이곳은 로마네스크와 바로크, 고딕으로 지어진 세 가지 양식의 출입문이 있는 독특한 곳인데요.

 – 화려한 색감의 제단화와 천장화, 따듯하고 경건한 스테인드글라스로 건물 전체가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으며, 특히 예수 그리스도가 최후의 만찬에 썼다고 알려진 성배를 보관 중인 것으로 유명해요. 유구한 역사의 ‘발렌시아 대성당’을 관람하고, 전설이 담겨 있는 성배를 두 눈으로 직접 감상해보세요!

01. “사파리의 도시”

케냐 ‘나이로비’

나이로비는 케냐의 수도로 동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도시에요.

나이로비에는 지라프 센터가 있는데 아침에 기린과 함께 조식을 먹을 수 있는 호텔과 함께 있어요. 또 코끼리 고아원이 있어요.

이곳에서는 코끼리들의 이름과 이곳에 오게 된 사연을 간단히 설명해 줘요.

AI 키토크로 보는
나이로비

나이트라이프를즐길수있는

강추하는

흥분되는

이별후가기좋은

엄마랑둘이가기좋은

마음이평화로워지는

단체여행가기좋은

공기가신선한

기분좋아지는

결혼식올리기좋은

 

나이로비에서 꼭 해야 할 버킷리스트

버킷리스트

① 자연과 생명의 신비, ‘나이로비 국립공원’ 투어 즐기기

나이로비/케냐

“야생이 느껴지는 나이로비 국립공원”
◻️ 나이로비는 케냐의 수도로 동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도시에요.

 – 지라프 센터 호텔에 머물면 아침에 일어나 기린과 함께 조식을 먹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어요. 또 나이로비 국립공원에는 코끼리 보육원이 있어요. <무한도전>에서 정준하와 만났던 도토를 기억하시나요? 코끼리들이 보육원에 오게 된 사연들을 들어보세요!

버킷리스트

② 케냐의 상처 입은 코끼리 쉼터에서 아기 코끼리 돌보기

나이로비/케냐

“야생동물과의 아름다운 공존 “
◻️ 케냐의 수도 나이로비에 자리한 ‘쉘드릭 와일드라이프 트러스트(The David Sheldrick Wildlife Trust)’는 상처 입고 혼자 남은 새끼 코끼리들을 돌보는 곳이에요.

 – 아프리카의 더운 날씨 때문에 어미 코끼리를 잃거나, 무리 이동 중에 길을 이탈해 혼자 남게 된 코끼리들을 구출하고, 치료해 다시 자연으로 돌려보내는 일을 하고 있는데요.

 – 진흙 위에서 뒹굴며 천진난만하게 노는 아기 코끼리의 모습은 귀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지켜보는 이의 마음을 아프게 하기도 해요.

 – 코끼리의 모습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보호소 내에서 판매하는 코끼리 관련 기념품을 구매하거나, 후원 신청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코끼리들을 도울 수도 있어요!

https://youtu.be/ESk3dfOO6Ro

 

여행 필수 어플 ‘마이버킷리스트(My Bucketlist)’, 아직도 다운 안받으셨어요? 얼른 다운 받아보세요!

아래 사진을 꾹 눌러주세요!🧐

Let us know your Bucketlist, please?